공지사항

오전 촬영물 유포 관련한 공지에 대한 사측 입장을 전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등록일 22-03-20 조회수 4,459회

본문

안녕하세요. 에너제딕입니다.


금일 이른 오전에 올라온 팬미팅 촬영물 유포 관련 공지사항에 대한 사측의 입장을 전해 드립니다.


우선 공지에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팬미팅 당일 공연이 진행되는 중에도 저희 측으로 많은 제보가 있었습니다. 사진이나 영상 촬영 등으로 주변 관객분들이 불편함을 겪는 컴플레인이 많았습니다만, 개인 소장 등을 목적으로 하는 부분이라 생각되어 운영진 측에서는 촬영을 제지했을 뿐 예정된 퇴실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공연 이후 그때 막지 못한 영상, 사진들이 SNS상에 유포되고 있다는 제보가 수없이 들어 왔습니다. 계정들 링크를 포함하여 제보가 왔었고, 사측에서는 개별적으로 메세지를 보내 영상 및 사진 삭제를 요청드렸습니다.


어제 공연을 관람한 다수의 팬분들은 공연 규정을 지키며 정해진 시간에 촬영한 사진 및 영상만 공유한 것으로 압니다. 저희 입장에서 보호해야 할 대상은 현장에서 규정을 지키며 팬미팅을 관람하신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분들이 규칙을 지키지 않은 몇몇 분들로 인해 피해를 보셨습니다. 저희 사측은 팬분들의 요청을 최대한 들어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저희는 규칙을 지키신 관람객분들의 문의를 우선순위로 두었습니다.


사측은 공연중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사진, 영상에 대한 컴플레인을 처리하는 것을 시작으로 새벽까지 SNS 및 유튜브에 올라온 게시글 작성자들에게 메세지를 보내고 삭제 요청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개별적 메세지가 통하지 않는 부분이 있어 강경한 어조로 공지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2차적 유출도 예상되지만 조치는 계속적으로 취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그동안 DVD를 비롯하여 불법 유포된 영상들에 대해 조심스럽게 개별적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기존에 약속된 부분을 지키지 않는 분들로 인해 약속을 지키신 분들이 피해를 보는 상황은 일어나선 안 된다는 입장입니다. 금지된 촬영 유포물들이 저작물의 저작권 침해라는 점을 차치하고서라도, 공연을 온전히 관람하신 다수의 팬분들의 권리가 침해되서는 안 된다는 사측의 입장을 말씀 드립니다.


공지글의 강한 어조 및 워딩으로 불편함을 겪으셨다면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